도입 효과

도입 성공 사례

차이나커넥트 서비스 이용 사례

글로벌 반도체 기업 A사 도입 성공 사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차이나커넥트
댓글 0건 조회 656회 작성일 23-10-30 14:44

본문

・ 고객사 소개

글로벌 반도체 기업 A사는 기업 자체 반도체 기술을 활용하여 가전기기 센서, AI, IoT 기술 등 여러 혁신 기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터키 등 여러 나라에 분 지사를 설립하여 반도체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는 기업입니다.



・ 고객 요청 사항

다수의 해외 사업장, 공장을 두고 있는 A사는 해외 반도체 시장에 더욱 깊숙이 들어가기 위한 전략 수립, 수출업무 진행 논의를 위해 정기적인 화상 미팅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를 사용하여 한국 본사와 해외 사업장과의 임직원 화상 미팅을 진행했으나, 유독 중국 사업장과의 연결이 불안정하고 끊기는 현상이 반복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사무실에서 한국 서버로 접속하여 필요 문서를 업로드/다운로드할 시에도 지연, 끊김 현상이 발생하여 업무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해외 사업장 중 중국에서만 일어나는 네트워크 현상을 해결하고자 A사는 차이나커넥트로 문의하셨습니다.


고객 현황

1) 중국 내 사용 지역: 상해, 심천, 청도

2) 필요 업무 

(1) 사업장/지사별 임원의 화상회의 진행

(2) 중국 사업장에서 한국 본사 서버를 연결하여 사내 데이터 확인 (주로 엔지니어가 사용)

(3) 한국에서 사용하는 그룹웨어, 메일 시스템을 중국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필요


요청 사항 

1. 화상회의 유저 경험 향상 (마이크로소프트 Teams)

2. 한국-중국 서버 연결 시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 개선

3. 중국 내 원활한 그룹웨어, 메일 시스템 사용



・ 솔루션 : 차이나커넥트 기업용고속VPN

A사의 당면 과제는 1) 중국 법인 간 화상회의시 Ping loss, 속도 저하 현상 개선 (MS Teams), 2) 중국에서 한국 서버 접속 시 균일 속도로 업/다운로드 속도 제공 3) packet loss 개선이었습니다. 

위 세가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이나커넥트는 기업용고속VPN을 제안했으며, 문제 개선이 정확히 가능한지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중국 → 한국 접속 테스트 결과


측정 항목

적용 전

적용 후

업로드/다운로드 속도

 

3~4Mbps 균일한 품질 유지

Ping, packet 체크

- 70 ~ 200 ms 사이로 불규칙

- Packet Loss 많음

- 70~90ms로 균일

- Packet Loss 낮음



이전 한국 서버 접속하여 파일을 업로드 다운로드할 때 측정이 어려울 정도로 속도가 느렸으나 차이나커넥트 서비스 도입 후 업무 진행에 문제없는 안정된 속도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패킷로스 현상을 대폭 줄이고 균일한 네트워크 품질을 제공하여 글로벌 화상회의를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도입 결과

1) 안정적인 글로벌 화상회의 진행 가능

2) 한국-중국 간 안정적인 파일 업로드 / 다운로드 속도로 원활한 업무 가능

3) 패킷로스, 지터 현상 해결하여 안정적인 사업장, 지사간 네트워크 가능



・ 시사점

한국과 중국 네트워크 연결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얼마나 안정적으로 연결이 가능한가’ 인데요,

실제로 업무을 하는 도중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거나 일정한 네트워크 속도로 통신이 되지 않는 경우에 느리다는 인식을 받게 됩니다.

이는 한국과 중국 네트워크 연결 중 패킷로스 (Packet loss)와 지터(Jitter)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차이나커넥트의 기업용고속VPN은 실제 서비스 이용 및 속도 개선을 할 뿐만 아니라 패킷로스와 지터 현상을 해결하여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업용고속VPN 특장점

(1) 패킷로스, 지터 현상 해결 (중국 네트워크 끊김, 지연 해결) 

: 업무 시 끊김이 없고 안정적인 중국 네트워크를 제공하여 화상 회의, 한국 본사 서버 연결, 해외 사이트 접속, SNS 사용을 원활하게 합니다.


(2) 도입 전 사용 검증 (PoC)

:  서비스 도입 전 원활한 사용이 가능한지 검증 후 제공해 드립니다. ( 별도 협의 필요 )


(3) VPN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제공

: 차이나커넥트에서 발급하는 계정, 비밀번호 정보만 있으면 어떤 기기에서도 VPN 연결이 가능합니다.


 de162ac91e7f848729ccc5e239edd474_1698644698_9112.png 


빠른상담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
[상세보기]